가을비가 오네요 ...

일본에 태풍이 오니 간접영향이 있네요 ...



그래서 

어제부터 온 몸이 욱신욱신했나봐요~~ㅎ

***무릎관절 운동법 **

얼마전부터 

무릎이 안좋아 계단을 못올라가겠드라구요 ㅜ

이제 정말 나이가 드나봐요 ㅜㅜ



저희집이 주택인데 

일층은 사용중이고 이층은 잠시 비어있었는데 

청소도하고 

정리도 할겸 몇일을 올라다녔더니 

신기하게도 

어제 사무실에 간만에 나가는데 

다른때 보다 무릎이 덜아프더라구요 ^^




**무릎관절 운동법에 대하여~**


이상하다 왜 덜아플까하고 생각을 했더니 

이유는

몇일 집 이층을 오르락거렸다고 

운동아닌 운동이 됐었나봐요 ..



정말 운동부족으로 

더 몸이 천근만근 힘들었었구나 생각하니 

제 몸에게 좀 미안한 맘이 들었네요 ...

고작 몇일 오르락 내리락 했다고 무릎관절이 

영~~덜 아프게 계단을 오를수ㅜ 있다니 

인체에 신비함 ㅎㅎㅎ을 느꼈답니다 ...



혹시 무릎 관절이 안좋으신 분이 계시다면 

계단오르기 운동법을 

천천히 해보시는것도 많은 도움이 되실것 같아 

간만에 블로그를하네요 ~

요즘 하는일이 바빠서 블질을?좀 등한시했네요 ^*


어떤분이 말씀하시기를 통증이 있다고 

의사말처럼 

계속 쉬기만하고 누워만 있으면 

몸은 더 많이 망가진다고 하더군요 ~

천천히라도 살살 몸을 움직여줘야 근력이 생겨서 

관절이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넘 무리는 하지 마시고 한번 해보시어요~



저도 월요일부터 

걷기운동과 계단오르기를 시작하기로 했답니다~

모두 건강 챙기세요 ~



오늘은 무릎관절 

운동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