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귀가 먹먹해요 원인 무엇일까요? 

한쪽귀가먹먹해요

얼마전부터 왼쪽의 한쪽귀만 아프기도 하고 먹먹하기도 하고 그런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행기 탔을 때 갑자기 탁 막히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이렇게 한쪽귀가 먹먹 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몇가지를 확인하고 그 해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지만 좀 오래 이런 증상이 있다싶으면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귀가먹먹해요

한쪽귀가 먹먹해요 원인 

외이도염 : 귀에서 통증이 느껴지고 진물이 난다 싶으면 외이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급성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수영장, 계곡, 바다 등에서 세균에 감염되었거나 귓 속 물을 제대로, 제때 제거하지 못해서 걸립니다. 또한 면봉으로 너무 세게, 깊게 닦다가 상처가 났을 때도 걸릴 수 있습니다. 



중이염 : 귀속 염증으로 인한 질병으로 삼출성, 급성, 만성이 있습니다. 


이진균증 : 곰팡이가 고막에 기생하는 질병입니다. 이 병에 걸리면 귀가 먹먹하고 가렵다고 느끼게 됩니다. 

한쪽귀가먹먹해요

크게 세가지 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우선은 귀에 물이 들어간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그 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해서 또는 잘 닦아낸다고 면봉으로 닦는다는 것이 더 병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한쪽귀가 먹먹하고 어지러우면서 이명까지 있다면 메니에르병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돌발성 난청이 생겼을 수도 있으며 이런 원인들로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빠른 시일내에 이비인후과의 치료를 받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