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체크카드 할부 결제 가능한가요? 

농협체크카드할부

평소에는 체크카드로 충분한데 가끔 통장이 텅장되어버려 신용카드처럼 써야 하거나 할부를 해야할 경우라는 것이 생깁니다. 그때 농협체크카드로는 할부 할 수 있을까요? 




체크카드는 은행계좌의 내 잔고에서 바로 결제대금을 인출해가는 시스템이라는 것은 다 알고 있겠죠? 그래서 내 통장에 돈이 있다면 바로 인출되게 되어 있습니다. 얼마를 결제하든 한번에 일시불로 돈이 빠져 나가게 됩니다. 

즉 체크카드로는 할부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할부가 가능한 것은 신용카드로 말 그대로 신용이 확인되어야 할부가 가능합니다. 

농협체크카드할부

카드와 연결되어 있는 계좌에 아무리 많은 돈이 들어있어도 일시불로만 지불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계좌잔액이 지불금액보다 적다면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체크카드로 할부 되던데? 라는 경험을 한 적이 있다면 통장을 확인해 보세요. 매장에서 아무리 3개월, 6개월 등의 할부로 설정해서 결제했다해도 통장에 잔고가 들어 있었다면 일시불로 빠져나갔을 것입니다. 

농협체크카드할부

체크카드는 은행계좌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카드이므로 처음부터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꼭 이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으면 하이브리드카드 라는 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카드는 신용카드 기능이 탑재된 것이라 신용등급과 연체 등을 확인한 후 발급받게 됩니다.  



평소에는 농협체크카드로 사용을 하고 잔액이 부족할 경우 정해진 한도내에서의 신용카드로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도 자체가 30만원 정도로 큰 편이 아니며 기본적으로 할부 거래 또한 불가능합니다.